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 모래 추천 / 키사 퓨어샌드 내돈내산 후기 / 응고력 최고 탈취력도 최고 먼지 제로!

by 노하늘 2021. 5. 11.


고양이 집사님들은 어떤 모래를 써야 고양이도 나도 편할지 많이 고민하면서 이런저런 모래들을 사다가 괜찮은 모래에 정착하곤 하는데요. 저는 단 3번의 모래 구매로 인생 모래를 찾아서 바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KISSA’ 브랜드의 강릉 천연 모래인데요.
제가 느낀 키사의 모래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키사 퓨어 샌드는 3.2kg씩 소포장되어 나오기때문에 보관하기가 쉽습니다. 보통 대용량의 모래를 사면 부은 다음에 집게로 입구를 막아 다시 보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모래가 가끔 세어나오기도 하여서 굉장히 번거로워진답니다.

소포장되어있으니 하나 붓고, 버리면 되니 정말 간편했습니다. 3.2kg여서 애매하게 남을 일 없이 다 붓게 된답니다.


고양이는 야생의 본능이 있는데 그래서 천연 모래를 가장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종종 모래가 마음에 안들면 다른 곳에 배변 실수를 하기도 한답니다.
‘KISSA’는 그런 고양이의 특성을 이해하고, 마음을 생각하며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촉감인 ‘강릉 천연 모래’로 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래를 붓자마자 바로 들어가네요. 아이들의 선호도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래를 만져보면 굉장히 부드럽고, 괜찮더라구요. 곱긴하지만 너무 고와서 사막화가 심할정도는 아니고, 적당한 입자이기 때문에 사막화 문제도 괜찮은 것 같아요. 물론 사막화방지 매트는 벤토나이트를 쓴다면 필수인 것 같아요.



모래를 부을 때 아무리 위에서 부어도 먼지가 잘 날리지않더라구요. 만져봐도 정말 깔끔했습니다. 실제로 눈꼽이 많던 둘째인데 모래 바꾸고 나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키사 퓨어 샌드는 “강릉 천연 모래 꼼꼼히 선별-깨끗한 물에 수차례 새척-뜨거운 불에 구워 살균-향균, 탈취 99.5%의 천연미생물 super-1, 특A급 와이오밍 벤토나이트와 세가지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철저한 집진 공정으로 먼지를 99.9% 제거”의 제조과정을 거쳐서 모래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꼼꼼한 절차의 제조과정이 정말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천연 미생물 ‘super-1’은 FDA 식품, 탈취 분야 등록 인증서를 획득한 안전한 미생물이랍니다.

바로 싼 감자를 캐보았습니다.


두드려도 확실히 금방 단단해진거 보이시나요?
30초도 안지났는데 금방 굳었습니다. 키사 광고 보면 글씨를 써서 그대로 뜨는 광고도 있는데요. 사실 그 광고보고 홀린듯 구매했는데 정말 과장광고가 아니고 그만큼의 응고력을 보여주는 모래인 것 같습니다.

키사 광고 참고해주세요.
http://www.kissapet.co.kr/m/product.html?branduid=10199504

kissa [키사 퓨어 샌드 [19.2kg]]

kissa [키사 퓨어 샌드 [19.2kg]]

www.kissapet.co.kr


탈취력 부분에선 다른 벤토나이트들보다 더 냄새가 안났던 것 같습니다. 그 전에는 저가모래만 사용해왔었는데, 아이들이 대변을 보면 굳이 파보지 않아도 냄새가 조금씩 나서 알았는데 키사로 바꾼 뒤로 아이들이 대변을 싸도 냄새가 안나서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감자 캘 때 발견한답니다. 탈취력도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이제 모래를 키사로 아예 정착을 할 듯 싶습니다. 광고나 체험단이 아닌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2~3주쯤되면 확실히 먼지가 많아지는게 느껴져서 새로 갈아줘야할 것 같아요.

가격은 19.2kg에 54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긴한데 20키로정도에 이정도 가격은 벤토나이트는 사실 많은데요. 저는 그 중에 산다면 키사 퓨어 샌드를 살 것 같습니다. 다들 키사 써보시고 모래 정착하세요!
철저하게 내돈내산 리뷰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