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 분양 받는법 / 펫샵 분양 어떨까? / 샵에서 분양한 후기

by 노하늘 2021. 2. 23.


요즘은 반려동물시대라고 할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과 반려묘를 키웁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키우는 사람이 증가한 만큼 버려지는 유기견, 유기묘들도 증가한다고 하네요.

고양이 키우고 싶으신분들 어디서 분양받아야 적합할까요? 크게 4가지 분류로 나뉘는데요. 펫샵 / 가정분양 / 유기묘 분양 / 책임분양 입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펫샵 분양인데요.

당연히 유기묘 분양을 많은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지향하지만, 만약 동물을 아예 처음 키우는 분이시거나 미성년자라면 유기묘 분양나 책임분양은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유기묘나 책임분양은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그래도 나는 고양이 공장에서 무분별하게 길러지는 고양이는 절대 안 키울거야!”
하시는 분들도 방법이 있습니다. 꼭 유기묘 분양만이 답은 아니예요. 물론 유기묘나 아픈애들 분양하셔서 치료도 해주고, 잘 키워준다면 가장 좋겠지만.. 처음 키우시는분들 정보도 많이 부족해 많이 힘들겠죠.


그래서 저는 추천 드리는 방법이 다묘를 꿈꾸신다면 첫째는 그냥 들이시고, 둘째를 유기묘나 책임분양 하시길 추천드려요. (첫째를 키우고 있다면 아마 좀 더 수월하게 조건을 달성하셔서 분양 받으실 수 있으실거예요.)


우선, 제 글을 읽기전에 고양이를 들이신다면 큰 각오와 애정이 있으시고, 평생 가족으로 받아들일만큼의 진중한 입양 하시길 바랍니다.
분양율만큼 파양율도 높은 시대이기 때문에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반드시 생각 깊이 하시고, 입양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펫샵 분양은 다 나쁠까?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카페

펫샵은 대부분이 일단 별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흔히들 접하시는 고양이 공장에서 데려온 애기들입니다. 우선적으로 애기들 건강상태가 안 좋을거예요. 어렸을때부터 부모랑 떨어져지냈으니, 당연한 결과죠.

너무 불쌍하고 안타깝지만 펫샵에서 사지말라는 큰 이유는 수요와 공급때문인데요. 펫샵에서 사는 사람들이 있기에 자꾸 고양이 공장은 사라지지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모든 펫샵이 그런것은 절대 아닙니다.
펫샵에서 데려오는 애기들이 ‘어디서’ 데려오는지 명확하게 알아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펫샵이 고양이 공장에서 데려오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캐터리분들께 분양받아오는 경우도 있기때문입니다.

사람들이 품종묘는 사지마세요! 라고 하지만, 고양이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품종묘도 엄연히 우리가 보존해나가야하는 존재이고, 그 보존은 전문가들이 맡아서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말이죠.


실제로 저희집 고양이들도 흔히들 말하는 품종묘예요.
저는 첫째는 캐터리 연계샵에서 둘째는 가정분양 받았어요.
여기서 말하는 캐터리 연계샵이 바로 전문 캐터리분들께 분양받는 샵을 칭해요.
품종묘 보존을 위한 전문 캐터리분들은 꼭 필요한 존재이고, 샵이라고 다 똑같은 샵이 아니라는 것이죠.

하지만 우리가 걸어다니면서 보거나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펫샵들은 대부분이 알고있는 그런 현실일거예요.
그렇지만,
내가 솔직히 유기묘 케어할 자신 없다.
건강한 아이를 키우고 싶다.
예쁜 품종묘를 키워보는게 소원이었다.
하시는 분들은 캐터리 또는 캐터리 연계샵에서 분양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이런 연계샵은 동물병원을 같이 운영하는 곳도 많답니다. 평생 진료비 할인 또는 무료검진을 하고 있고, 그렇다면 집사님들께서는 아이 건강에 대해 더 믿음이 가시겠죠?


저희 애기는 데려오고 난 후 작은 감기 한 번을 안 걸릴정도로 건강하게 자라고 있어요. 샵에서 분양 받으면 아픈 애기다 , 빨리 폐사된다, 건강하지 않다.
모두에게 해당되는 말들은 아닌 것 같아요. 조금만 찾아보고 알아보셔도 캐터리 연계샵을 찾을 수 있고, 기존에 사람들이 알던 고양이 펫샵과는 다른 것을 아실 수 있을거예요.
전문가들이 관리하는 것이니 믿음도 가구요.

물론 분양가격은 일반적인 펫샵보다 훨씬 비싼 가격이예요. 일반 펫샵이 50~80에 분양한다면, 캐터리는 200만원대를 넘기도 하죠. 생명을 돈으로 환산할 수 없지만, 막상 데려오면 평생 가족이 될 아이들인데 아무래도 건강하고 예쁜 아이 분양 받고 싶으시면 그정도는 감안하시는게 좋으실거예요.

캐터리의 분양가가 높을수록 어쩌면 분양을 더 신중히할테고, 유기되는 아이들도 적어질거라고도 생각해서 분양가는 더 높아도 좋을 거 같아요.



고양이 관련된 궁금하신 거 있다면 구독하시고, 댓글이나 쪽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