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밥이보약 사료 추천 / 키튼 사료 추천 / 100일 100묘 체험단 / 고양이 사료

by 노하늘 2021. 4. 15.

 


안녕하세요. 지금 막 6개월 5개월정도 된 고양이 두마리의 집사입니다.
다행히 아픈 곳 없이 감기 한 번 안 걸리고, 건강히 잘 자라주고 있는데요. 저는 사료 선택을 잘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하림펫 푸드’의 밥이보약 사료 체험단에 당첨되어 꾸준히 먹이고 있었는데요.
밥이 보약은 “우리 아이 건강고민에 최적화 된 맞춤사료”로 우리 아이 건강별로 총 6개의 맞춤식사가 있답니다.


건강별 맞춤사료

 

 


스트레스의 맞춤인 ‘노스트레스’
피부 및 모질 개선의 맞춤인 ‘빛나는 피모’
헤어볼을 잘 토하는 아이들의 맞춤인 ‘걱정없는 헤어볼’
어린고양이 성장의 맞춤인 ‘탄탄한 성장’
나이 든 고양이 건강관리의 맞춤인 ‘활기찬 노후’
다이어트가 필요한 고양이 맞춤인 ‘알맞은 체중’

6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서 내 고양이에게 맞는 사료를 선택해서 먹일 수 있답니다.


 

 


재료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원료만 쓰기 때문에 아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일은 더더욱이 없다고 믿을 수가 있는 사료인 것 같아요.


 

 

 


항상 건강한 저희 아이들이지만, 그래도 건강에 걱정이 있었는데요.
바로 음수량과 귀지였습니다.
음수량은 모든 고양이들이 고민일정도로 고양이는 물을 잘 안 마시는 동물인데요. 저희 아이들은 많이 마시지도 적게 마시지도 않지만, 그래도 음수량이 적을 때는 너무 적을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습식사료 먹일 때는 물에 타서 먹여주면서 조금 씩이라고 늘리려는 노력은 하고 있었답니다.


 

 

밥이보약 급여 전 음수량

 


급여 전에 저렇게 조금씩밖에 안싼적이 많았습니다. 저렇게 싼걸 보면 감자 캐면서 속상한 적도 있었죠.


 

급여 후 음수량

 

 


드라마틱하게 음수량이 많아진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전보다 훨씬 나아진 것 같아요.
저거보다 더 많은 양을 쌀 때도 있으니 확실히 나아진 거 같죠??


두번째로는 귀지 문제였습니다. 아무래도 키튼사료 중 고단백 사료들은 기름기가 많다보니, 아이들 귀에 귀지가 많이 쌓였는데요. 초반에는 정말 심각하게 많을 정도로 갈색 귀지가 쌓여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먹이는 도중이었어서 심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안에 기름기와 귀지가 항상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점점 나아지는게 보이시나요?
급여 전 사진은 안 남겨놔서 아쉽지만 정말 급여 전에는 귀지 천국이었는데 사료 바꾼 뒤로 놀랍게도 귀지가 확연히 줄었습니다.
전 사료는 다들 많이 먹는 유명한 사료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맞지 않았던건지, 아니면 밥이보약 사료가 확실히 원료가 좋아서인지 귀안의 기름기와 귀지가 많이 줄었습니다.

귀지의 원인이 고단백 사료 때문인데 아이들이 작고, 마른편이라 고단백 사료 급여는 계속 해야하는데 자꾸 기름진 귀 속을 보면 어찌해야하나 싶었습니다.


 

 

고단백 사료와 밥이보약 사료를 섞여 급여했습니다.

 

 


고단백 사료도 먹이면서 밥이보약 사료도 같이 급여를 해주면 아이들이 잘 먹기도 하고, 성장도 쑥쑥 하는 듯했습니다.
밥이 보약 사료 급여전, 1.1kg과 2.1kg정도 였는데 두달이 안되어서 1.9kg과 3.0kg이 되었습니다. 튼튼하고 빠르게 잘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어요.

 

 

밀폐용기에 보관해서 급여중이예요.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질 밥이보약 사료, 1년 성묘가 될 때까지 꾸준히 급여할 예정입니다.

 

 


기호성도 좋아 아이들이 너무나도 잘 먹어서 보기 좋네요 :) 꾸준히 급여하면서 더더욱 튼튼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리뷰 마치겠습니다.

위 게시물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공급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