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디야 캡슐커피 추천 / 네스프레소 호환 가능!

by 노하늘 2021. 5. 9.


커피를 매일 사드시는분들은 커피값도 만만치 않은데요. 매일 커피 사먹는 돈 대신 집에서 캡슐커피머신을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이디야 커피’도 네스프레소 호환 가능한 캡슐 커피가 있답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브랜드인 ‘이디야커피랩’은 2016년에 설립된 500평 규모의 커피 연구소이자 커피복합 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국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들이 커피 맛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객들의 입맛에 맞추어 연구를 하기 때문에 세계 각지의 스페셜티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https://www.ediya.com/#c

이디야커피

Always Beside you. 이디야커피 공식홈페이지입니다.

www.ediya.com


이디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디야의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이디야 커피랩’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나오는데요. 신선한 커피에 최적화돤 주문생산 시스템과 최상급 생두의 보관과 관리, 파트너 사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커피 품질을 높이기 위한 이디야의 모든 노력이 담긴 공간이라고 합니다.

이디야 캡슐커피는 제조 과정에서 특허받은 ‘아로마 실링’ 사용으로 커피의 향과 맛을 지켜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로마 실링이란 향을 지키기 위한 특수 소재의 포장재랍니다.
또한 이중 포장 되어 있기 때문에 겉면 포장지를 반드시 벗기고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커피 향을 보존하기 위해 보존성이 가장 뛰어난 EVOH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매장에서 갓 내린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길 수기 있다고 해요.


이디야 캡슐커피는 ‘페르소나 블랜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총 3가지로 구성되어있고, 각각 다른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상자에 3900원 가격이고, 총 6개의 캡슐이 들어있습니다. 에스프레소 6샷정도니 아메리카노 6잔을 사먹는것보다 가격적으로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이 중 이디야 커피에서 쓰는 원두랑 가장 비슷한 건 ‘페르소나 블렌드’ 라고 합니다. 이디야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은 페르소나 블렌드를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르소나 블렌드’는 최적의 블렌딩으로 다크 초콜렛과 카라멜, 견과류 등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을 주는데요.
풍 미 4점
산 미 2점
단 맛 3점
중후함 4점
후 미 4점
으로 대체적으로 신맛은 약하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콜롬비아 슈프리모’는 중남미의 대표적인 커피로 부드러운 바닐라, 아몬드의 고소함, 은은한 향미가 어우러져 안정적인 밸런스를 이룬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디야 캡슐 커피 중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게 콜롬비아 슈프리모라고 합니다.
풍 미 4점
산 미 2점
단 맛 4점
중후함 4점
후 미 3점
이고, 페르소나 블렌드와 같이 신맛은 적은 느낌이고, 좀 더 단맛과 무거운 맛이 나는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콜롬비아 슈프리모 맛을 좋아해서 꼭 사먹어 보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에티오피아 리무’ 원두인데요. 에티오피아 최고 고지대에서 자라서 은은하고 선명한 플로럴한 향미, 케인슈가의 달콤한 후미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풍 미 5점
산 미 3점
단 맛 4점
중후함 3점
후 미 4점
에티오피아 리무의 에스프레소는 전체적으로 입에 커피맛이 진하게 남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신 맛이 강하지는 않지만 위에 원두들에 비해는 조금 강한 편이고, 끝 맛도 진하게 남는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디야랩에서는 이디야 캡슐커피와 더불어 캡슐머신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캡슐머신 가격은 9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매우 저렴한데요. 샷을 추출하는 시간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너무 저렴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또 이디야 커피는 올해 창립 20주년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이디야 캡슐커피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편하게 이디야 커피 원두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니 네스프레소 기계 있으신분들은 꼭 한번 사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고, 기계가 없다면 이디야 캡슐머신도 착한 가격에 좋은 성능이라 한번 구매하셔서 커피 값을 아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집에서 홈카페 느낌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즐기는 커피, 캡슐 커피로 시작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