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 정기예금 간단하게 카카오뱅크로 / 정기예금 드는 법

by 노하늘 2021. 5. 2.

 


다들 저축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축은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정기예금, 자유적금, 정기적금으로 많이 저축을 하게 됩니다.

적금은 정해진 기간(주에 한번 혹은 달에 한번)에 정해진 금액을 저축하고, 만기일에 이자와 함께 받는 것을 적금이라고 합니다. 예금은 큰돈을 한 번에 저축해두고, 만기일 동안 유지시키면 이자와 함께 저축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금은 자유적금과 정기적금으로 나뉘는데, 자유적금은 기간과 금액의 정해짐 없이 원할 때 원하는 금액을 넣고, 만기일만 정해서 만기일에 모아둔 돈을 받을 수 있는 것이고, 정기적금은 금액과 기간을 정한답니다.

 

 

보통 적금을 들 때는 '큰 돈은 당장 없으나, 본인이 돈을 벌고 있고 그 돈을 꾸준히 저축하고 싶을 때'

예금을 들 때는 '큰돈이 당장 있고, 그 돈을 당장 쓸 일이 없을 때 / 적금보다 많은 이자율을 원할 때'

이런 상황에 따라 알맞게 들어야 적금 또는 예금을 통해 좀 더 유리하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이 원하는 저축 방식이 어떤 건지 고민 후 결정하게 됩니다.

 

 

 

 

 

 

나중에 미래를 위해서라도 저축은 필수인데요. 오늘 간단하게 정기예금을 들 수 있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 뱅크는 다른 은행보다 간편하게 은행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사용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편하고, 주는 혜택도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거래은행을 카카오 뱅크로 바꾸기 시작했고,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불편하게 은행업무를 봐야했던 예전과 달리 편하게 잔액, 예금 및 적금을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이 생겨났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 뱅크 정기예금은 '카카오 뱅크' 어플에서 쉽게 클릭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소 1개월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금액은 100만 원부터 예금이 가능합니다. 

이용대상자는 실명의 개인, 즉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의 내국인인데요. 

 

 

 

 

 

 

계약 전에 정기예금을 들 금액부터 기간까지 간편하게 정해서 정기예금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을 들기 전 만기 예상이자를 알 수 있고, 예상이 자를 파악한 후 좀 더 괜찮은 방법으로 예금을 가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의 이자가 쌓이고 있는지 만기때까지 꾸준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이자율연 1.20%제 1금융권 은행 중에서 이자율이 높은 편에 해당합니다. 카카오뱅크와 더불어 수협은행,  케이 뱅크 은행도 1.20%로 높은 이자율을 보였습니다.

사실 간단한 가입으로 이자율이 높을까도 생각했지만, 이자율이 괜찮아서 더더욱 이용할 마음이 생긴 것 같습니다.

 

 

 

 

 

급하게 돈을 빼야하는 상황이 올 때 해지 대신에 긴급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총 2회까지 가능하고, 긴급출금 금액은 중도해지 금리로 적용되어 이자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긴급 출금시 출금 후 잔액이 100만 원 이상이 되어야 출금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는 '예금자보호대상' 은행입니다.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된다고 합니다.

'예금자보호란?'

: 거래를 하던 은행이 파업할 경우 은행에 맡겨둔 돈을 은행에서 정한 금액까지 고객에게 지급을 해주는 제도로, 은행별로 금액은 다르나 카카오 뱅크는 5천만 원까지 보호를 해줍니다.

 

 

 

 

 

카카오 뱅크의 계약기간에 따른 이자율 표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년 뒤를 만기일로 정했기 때문에 1.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중도해지를 하게 된다면 자신의 계약기간에 따라 표에 나온 계산법으로 금리를 계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만기 후 예금 들어놓은 돈이 유지가 될 시 들어오게 되는 이자율입니다.

이자로 더 이득을 보려면 만기 시 바로 다시 예금을 계약하는 게 좋은 저축방법입니다.

 

만기시 해지방법은 본인에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해지하면 되는데요.

자동해지는 말 그대로 만기시 자동으로 해지되어 해지 원금과 이자가 본인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되는 것이고, 

직접 해지는 만기 시 고객이 직접 해지하는 것입니다. 직접 해지를 하게 되면 만기일 이후에는 만기 후의 금리가 적용되니 최대한 만기 시 바로 해제하고, 다시 예금 계약을 하는 게 이자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만기일이 다가왔을 때 예금을 다시 가입하기 번거롭다면, '자동연장' 방법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처음 계약기간과 동일하게 만기를 연장해주는 것인데요. 최대 5회까지 연장을 해준다고 합니다.

 

 

모든 과정을 끝내면 카카오 뱅크에서 문자로 정기예금이 개설되었다는 완료문자를 보냅니다. 이 문자까지 받았다면 카카오뱅크에 들어갔을 때 나의 통장 밑에 새로 가입한 정기예금 정보도 같이 뜨게 됩니다.

 

 

 

 

 

 

정기예금 창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쌓인 이자율과 이자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계속 확인 가능하니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오늘 카카오 뱅크 정기예금 관련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정말 쉽게 예금이 가입되니, 예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정기예금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

댓글